2024년 한·베 국제 저작권 보호 공모전 개최

광고 영상 아이디어 공모, 최대 상금 500만원

2024-06-14 08:44 출처: 한국저작권보호원

국제 저작권 보호 공모전 포스터(한국)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박정렬, 이하 보호원)은 저작권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2024년 국제 저작권 보호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7월 7일까지 개최하고 오는 19일까지 예선 접수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에서 동시에 열리며, 보호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을 대상으로 저작권 인식 제고를 위한 광고 영상 기획안을 모집한다. 영상을 직접 제작해 출품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안만 제출하면 되므로 참여가 용이하다. 공모전은 한국어, 베트남어, 영어로 접수 가능하며 예선과 본선, 대국민 심사를 통해 총 32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한국 대상(1편)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베트남 대상(1편)에게는 5000만동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한국과 베트남 부문별 최우수상(각 3편)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특히 베트남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을 방문해 한국 수상자들과 한류를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한국 수상자에게도 유명 멘토와 함께 광고 기획안을 발전시킬 기회가 주어진다.

예선 접수는 5월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본선 접수는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된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접수 누리집(www.copyrightrightnow.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호원 누리집(https://www.kcopa.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보호원 박정렬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한국과 베트남의 콘텐츠 이용자들에게 저작권을 직접 체험하고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저작권자가 되는 귀한 경험을 하고, 저작권 보호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저작권보호원 소개

2016년 9월 30일 설립된 한국저작권보호원은 저작권 보호를 위한 시책 수립지원 및 집행과 저작권 보호와 관련한 사항을 심의하며 저작권 보호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해 문화 및 관련 사업의 향상·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