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지방 보조금 회계 실무 교육 실시

경기도 장애인복지단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방 보조금 회계 실무 교육 진행
현장 종사자의 행정력 강화를 위한 실제 사례 기반 교육

지방 보조금 회계 실무 교육 전경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5월 28일 경기도 보조금을 지원받는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년 경기도 장애인복지단체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 보조금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예산 집행을 위해 △회계 일반(회계원칙, 관련규정 등) △보조금 편성·집행, 지출 실무 △계약 절차 △감사 지적사례 등 회계 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예산회계실무 기본서’의 공동저자이며 네이버카페 ‘예산회계실무’(회원 수 약 29만 명)의 운영자인 최기웅 강사를 초청해 실제 사례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종사자들의 실무 적용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생은 예산 과목 및 회계 서류 처리 방법 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로 교육이 진행돼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실무에 적용 가능한 교육들이 많이 추진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 및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 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