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지원사업 확대 시행 적극 동참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 주관, 최대 40% 환급 정책 시행

2024-02-26 14:18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정부 사업인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교체 지원’에 적극 동참한다.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는 26일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지원 정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업장에 고효율 기기를 설치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40%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대상 품목이 확대되고 노후 제품 교체뿐 아니라 신규 구매도 포함된다.

※ 환급 전 한전에서 현장 방문해 교체 여부 점검 예정(기존제품 철거 등 확인)

※ 한국에너지공단 효율 등급제도 사이트에서 대상 모델 확인 가능

지원 대상 가전제품은 에너지효율 1등급인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총 4개 품목이며,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사업과 삼성의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을 적극 홍보한다.

이번 지원사업 대상 삼성전자 제품은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온라인 삼성전자 공식 인증점, 대형 유통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환급 신청은 제품 구매 후 구매한 제품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 내역서, 영수증 등을 첨부해 3월 25일 오픈하는 한국전력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환급 정책에 대한 상세내용은 삼성닷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중소벤처24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생산된 에어컨의 제조명판 사진 필요

한편, 삼성전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보다 소비 전력량이 더 낮아 에너지를 추가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 에너지 절전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는 소비전력량이 최대 20%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는 최대 22% △무풍 에어컨 갤러리는 10% 더 적다.

※ 1등급 모델에 해당

※ 세탁기 WF25CB** 기준 20% 추가 절감, 냉장고 RF85C900E01 모델 기준 22% 추가 절감, 에어컨 AF17CX936AFN 모델 기준 10% 추가 절감. 효율관리기자재 운용 규정상 1등급 최저기준 수치와 비교한 수치임

또 AI 절약모드가 적용돼 에너지를 절약하고 AI 절약모드로 전력 사용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황태환 부사장은 “소상공인들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사용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이번 사업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삼성전자만의 특별한 혜택을 더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차별화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갖춘 삼성전자의 고효율 가전제품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