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베이징)(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이하 바이오사이토젠, HKEX: 02315)가 오늘 자사의 항체 발견 사업 부문을 대표하는 새로운 하위 브랜드인 렌바이오로직스™(RenBiologics™)의 출시를 발표했다. 렌바이오로직스 사업은 회사의 광범위한 완전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의 아웃라이선싱(out-licensing)/공동 개발뿐만 아니라 회사의 완전 인간 항체/TCR 발견 플랫폼인 렌마이스®(RenMice®)의 라이선싱을 포함한다. 렌바이오로직스 로고는 인간 중심의 디자인 요소를 갖춘 항체를 특징으로 하며, 완전한 인간 항체를 발견하는 바이오사이토젠의 전문성을 강조한다. 동그라미 디자인은 새로운 항체 기반 치료제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완전한 인간 항체의 글로벌 자원이 되고자 하는 회사의 헌신을 강조한다.
항체 라이선싱 및 공동개발 사업
바이오사이토젠의 완전 인간 항체 염기서열은 독점적인 렌마이스 균주에 의해 생성되었으며, 각 균주는 특정 약물 표적 유전자가 없도록 설계되었다. 2020년 3월부터 2023년 3분기까지 바이오사이토젠의 대규모 치료용 항체 R&D 이니셔티브인 프로젝트 인테그럼(Project Integrum)은 900개 이상의 표적 항체 발견 프로젝트(PCC에서 IND 단계에 40개 이상 포함)를 완료하고 평가와 제약 및 생명공학 회사로의 아웃라이선싱에 사용할 수 있는 40만개 이상의 염기서열로 구성된 광범위한 항체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렌마이스 유래 완전 인간 항체는 수많은 암, 염증성 및 자가면역 질환, 감염성 질환, 대사 질환, 심혈관 질환 및 신경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으로 개발될 수 있다. 표적 유형에는 막 및 세포외 단백질뿐만 아니라 일부 세포내 단백질도 포함되며, 이들 중 다수는 현재 기존 약물 치료법이 없다. 스크리닝된 단클론 항체/나노바디는 이중특이성/다중특이성 항체, 세포 인게이저(cell engager), 이중특이성 항체-약물 접합체(bsADC) 및 세포 치료제로도 개발될 수 있다. 이러한 항체들의 주요 장점은 인공적 인간화가 필요하지 않아 상당한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하는 것이다. 또한 종간 항원 인식을 나타내는 완전 인간 항체의 경우 다양한 모델 종에서 전임상 효능 및 안전성 평가를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전 세계 주요 바이오 제약 및 생명 공학 회사는 바이오사이토젠의 방대한 항체 라이브러리를 인정했다. 종양학 및 비종양학 치료 분야의 ADC, bsADC, TCR 모방 항체 및 기타 약물 양식에 대해 머크kGaA(Merck kGaA), 뉴로크린(Neurocrine), 오나 테라퓨틱스(Ona Therapeutics), 래디언스(Radiance), ADC 테라퓨틱스(ADC Therapeutics), 한소 파마(Hansoh Pharma), 파인이뮨(FineImmune), 레메젠(Remegen) 및 여러 다국적 제약 회사(Multinational Pharmaceutical Companies, MNCs)를 포함한 기타 회사들과 파트너십이 구축되었다. 또한 임상 단계 자산 5개 중 4개는 칩스크린 뉴웨이 바이오사이언스(Chipscreen NewWay Biosciences), 트라콘(TRACON) 및 신크로뮨(Syncromune)과 임상 개발 계약에 들어갔다.
렌마이스® 완전 인간 항체/TCR 디스커버리 플랫폼 라이선싱 사업
바이오사이토젠은 렌마이스 완전 인간 항체/TCR 발견 플랫폼을 위한 라이선스 및 유연한 파트너십 모델을 제공한다. 독점적인 무제한 크기의 정밀 염색체 공학(Size-Unlimited Precise Chromosome Engineering, SUPCE) 기술을 사용하여 설계된 렌마이스에는 렌맙™(RenMab™), 렌라이트®(RenLite®), 렌나노®(RenNano®), 렌TCR™(RenTCR™) 및 렌TCR 모방™(RenTCR-mimic™)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어 완전 인간 단클론 항체, 이중특이성 항체, bsADC, 나노바디, 완전 인간 T 세포 수용체(TCR) 및 높은 특이성과 친화성을 가진 TCR 모방항체를 발견할 수 있다. 머크 KGaA, 얀센(Janssen), 젠코(Xencor), 베이진(BeiGene), 이노벤트(Innovent), 준시 바이오사이언스(Junshi Biosciences), 레미젠(Remegen) 등과 렌마이스 플랫폼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회장 겸 CEO인 웨레이 센(Yuelei Shen) 박사는 “우리 회사의 렌바이오로직스 사업부를 공식적으로 설립하는 것은 새로운 항체 기반 치료제의 글로벌 원류가 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의미한다. 우리는 새로운 표적에 대한 동급 최고의 항체로 라이브러리를 꾸준히 확장하고, 생물학적 약물 발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렌마이스 플랫폼을 개발 및 출시할 계획이다. 우리는 새로운 협력을 구축하고 기존 파트너십을 임상으로 발전시켜 궁극적으로 파트너의 파이프라인 포트폴리오의 잠재력을 풍부하게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바이오사이토젠 소개
바이오사이토젠(HKEX: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항체 기반 약물의 연구 및 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유전자 편집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 인간 단일클론/이중특이성/다중특이성 항체 발견, 이중특이성 항체-약물 접합체 발견, 나노바디 발견 및 TCR 모방 항체 발견을 위해 유전자 조작 독점 렌마이스®(렌맙™/렌라이트®/렌나노®/렌TCR 모방™(RenMice®(RenMab™/RenLite®/RenNano®/RenTCR-mimic™)) 플랫폼을 활용하며, 약 1000개의 표적에 대해 40만 개가 넘는 완전 인간 항체 염기서열로 구성된 기성 라이브러리를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탐색하기 위해 하위 브랜드인 렌바이오로직스를 구축했다. 2023년 6월 30일 현재 다국적 제약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50개의 치료용 항체 및 여러 임상 자산 공동 개발/라이선스 아웃/이전 계약과 42개의 표적 후보 렌마이스®(RenMice®) 라이선스 프로젝트가 수립되었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전임상 연구를 위한 약물 표적 유전자 삽입(knock-in) 인간화 모델 생성을 개척했으며, 현재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전임상 약리학 및 유전자 편집 서비스와 함께 회사의 하위 브랜드인 바이오마이스™(BioMice™)로 수천 개의 기성 동물 및 세포 모델을 제공한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장쑤성 하이먼, 상하이), 미국(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및 독일(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홈페이지(http://en.biocytogen.com.cn)를 방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