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송어축제, 25일~26일 평창군민을 위한 이벤트 진행
평창--(뉴스와이어)--평창송어축제(이하 축제, http://festival700.or.kr)가 1월 25일과 26일에 ‘평창군민 대상으로 무료 낚시’와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월 25일에는 평창군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낚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축제장에 입장하는 평창군민은 신분증을 제시할 시 누구나 무료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26일에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얼음낚시 △얼음낚시종합권 △텐트낚시 △텐트낚시종합권을 발권한 참가자는 해당 프로그램 중 송어를 한 마리도 잡지 못했을 때 입장권을 제시하면 무료로 송어 한 마리를 받을 수 있다.
평창송어축제 측은 송어 맨손잡기와 실내 낚시터 입장객에게 송어 한 마리는 잡고 돌아갈 수 있도록 축제 기간 내내 도움을 주고 있다.
송어 낚시터에서 진행하는 ‘황금 송어를 잡아라’ 이벤트도 계속된다. 황금 송어를 잡으면 순금 반 돈으로 제작한 기념패를 받을 수 있다.
축제 참가자들이 잡은 송어는 축제장의 먹거리 터에서 손질해 회나 구이로 맛볼 수 있다. 축제장 내 회센터를 방문하면 송어 탕수육, 매운탕 등 15가지 송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트유프로젝트 무용단원이 평창송어축제를 상징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메타 영상을 따라 하는 댄스 챌린지도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챌린지(http://tinyurl.com/y8de5bu8)를 통해 신나는 축제 분위기를 느끼고 생동감 넘치는 댄스 동작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할 수 있다.
축제 참가 비용을 절감하고 싶다면 고향사랑기부제나 평창사랑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로 10만원을 기부하면 10만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기부 답례품으로 송어축제를 선택했다면 얼음낚시종합 이용권이나 3만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평창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축제 입장권을 구매하면 3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혜택이 있다. 이 상품권은 축제장 내 농산물 판매장이나 평창군 진부면 내에 있는 상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2024년 평창송어축제는 ‘2024~2025년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또한 2024년도 축제에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반영해 지난해보다 더 많은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송어 방류량을 20톤 가량 늘렸다. 축제장의 총 면적은 9만여㎡로 약 5000명의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다.
최기성 평창송어축제위원장은 “낚시 초보자도 송어를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이정구 프로의 낚시 교실이 개최되고 있다” 며 “동계청소년올림픽도 보고 평창송어축제장도 들러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 소개
평창송어축제는 1월 28일(일)까지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평창송어축제장에서 열린다. 매년 겨울마다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테마로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송어 낚시와 겨울 놀이,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