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포함된 환대의 축제, 정릉더하기축제 ‘마을이 놀이터다’ 개최

2023.06.03.(토) 13시~17시 2023 정릉더하기축제 ‘마을이 놀이터다’ 개최
주민들이 공동으로 기획, 운영하는 마을 축제
공연, 놀이,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기는 마을공동체 축제
마을주민 누구나 마을 안에서 놀 권리를 누리는 축제
누구나 환대받고 또 환대를 나누는 축제

2023-06-01 15:50 출처: 성북문화재단

‘마을이 놀이터다’ 공식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성북구에서는 주민들이 힘을 모아 함께 만들고 즐기는 ‘정릉더하기축제-마을이 놀이터다’가 6월 3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정릉 교통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정릉더하기축제는 정릉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30여 개의 마을단체와 주민들이 협심해 스스로 마을을 즐기고 환대를 나누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열리는 축제다. 축제를 만드는 과정부터 축제라고 여기는 주민들은 2월부터 모임(정릉축제재밌당)을 가지며 더하기축제를 준비했다.

정릉종합사회복지관, 성북문화재단도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준비한 ‘정릉더하기축제-마을이 놀이터다’에서는 다양한 놀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와 함께 지역사회가 같이 생각을 나누기 위한 부스도 운영되며 공연에 참여하는 청소년밴드, 예술대학생 등 세대를 불문하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만들고 즐기는 축제로 진행된다.

25개 다양한 프로그램과 8팀의 공연이 펼쳐지는 정릉더하기축제로 마을에서 공감과 환대를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성북문화재단 소개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 활성화,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