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X 11번가,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 기획전 개최

사회적경제 기업 성장과 굿템·꿀템 득템 찬스를 한 번에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 기획전’ 웹자보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조주연, 이하 센터)는 유통채널과 협력해 사회적경제 제품과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판로 확장을 통한 기업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굿템꿀템 득템찬스’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식품, 생활용품, 라이프, 뷰티·패션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30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세부 카테고리는 △식품 △음료/간식 △비누/칫솔 △취미/장식 △생활잡화 △구급키트 △문구사무 △생리대/기저귀 △LED 전등 △양말 등이다.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농가의 소득 증대 및 농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는 리디브의 단호박 식혜, 국내 단백질 시장에 다양한 대체식품을 제공하는 에브리틱의 생딸기 단백질 찹쌀떡, 식품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활용한 푸드업사이클 기업 리하베스트의 프로틴 초코볼, 어스맨의 다양한 공정무역 건과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생활용품 추천상품으로는 생리대 한 팩 판매 시 동일 제품을 취약계층 여성에게 기부하는 업드림코리아의 산들산들 생리대, 잔여세제와 연마제까지 지우는 피스하나의 헹굼수세미, 플라스틱 칫솔을 대체하는 닥터노아의 대나무 칫솔을 주목할 만하다.

뷰티패션 상품으로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다초록의 저자극 샴푸바, 다회용 바느질 제품을 생산하는 목화송이협동조합의 배낭 및 에코백이 마련돼 있으며 라이프 상품에서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홍익덕원의 수공예 한지부채, 구르미주식회사의 취약계층 청(소)년 작가와 사진 및 그림을 활용한 퍼즐, 그레이프랩의 친환경 노트북 거치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은 11번가 홈페이지 및 모바일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커머스 유일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인 11번가 ‘SOVAC’(소백)마켓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간 30% 할인쿠폰이 제공되므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기획전 관련 문의는 센터 지식플랫폼실로 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더욱 다양한 제품군과 기업을 소개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소비자의 접점 확대를 통해 참여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활성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치되고, 4월 11일에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ehub.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