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O4O 시너지 확대 나서

2023-05-11 09:29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 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잡고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

이번 제휴를 통해 GS25는 넷플릭스의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해 △PB상품 기획 및 판매 △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

GS25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소비하고, 편의점 쇼핑을 즐기는 성향이 마치 놀이터에서 놀이 문화를 즐기듯 변화하는 요즘 트렌드에 대한 인식을 넷플릭스와 공유하며 지난해 말부터 이번 협업을 추진해왔다.

GS25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정시 퇴근 후, OTT 콘텐츠와 함께 간편 먹거리나 홈술을 즐기는 것이 보편화된 만큼 이번 제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상품, 서비스 영역에서 소비자들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첫 결과물로 GS25는 넷플릭스의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맥주, 안주, 가벼운 스낵류 등을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해 내달 중 선보이기로 했다.

GS25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넷플릭스의 온라인 서비스와 GS25의 오프라인 플랫폼을 넘나들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마케팅도 준비 중이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온오프라인의 대표적인 MZ세대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양사가 손을 잡고 소비자로 하여금 콘텐츠와 상품, 마케팅의 영역을 넘나들며 맘껏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 재미있고 차별적인 가치를 고객들께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