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다테크, 저레벨 융합·인지 제품으로 자율주행 레벨 2/2+ ADAS 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LeddarVision Premium Surround’ 출시

2023-03-27 13:48 출처: LeddarTech

퀘벡시티, 캐나다--(뉴스와이어)--유연성과 강력함, 정확성을 갖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소프트웨어 기술 분야 글로벌 리더인 레다테크(LeddarTech®)가 3월 12월 이후 발표하는 3번째 제품인 ‘LeddarVision™ Surround (LVS-2+)’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포괄적인 융합·인지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프리미엄 서라운드뷰 L2/L2+ ADAS 고속도로 주행 보조 및 5스타 NCAP 2025/GSR 2022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LeddarVision Surround (LVS-2+)는 저레벨 센서 융합·인지용 최신 제품으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레다테크의 LeddarVision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LVS-2+는 기존 자사 제품인 ‘LeddarVision Front-Entry LVF-E’와 ‘Front-High LVF-H’의 오퍼링을 확대했는데, 이들 제품은 엔트리 및 프리미엄 레벨 ADAS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한다.

LVS-2+는 카메라 1개와 레이더 2~5개(1V2R~1V5R)를 장착한 LVF 프론트뷰 제품군 센서 구성을 카메라 5개와 레이더 5개(5V5R)로 확장했다. 이렇게 확장된 구성은 트래픽 잼, 하이웨이 어시스트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ADAS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자동 차선 변경 기능을 구현하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속도 범위를 확대한다.

◇ 고성능 및 합리적 비용

· LeddarVision의 저레벨 융합(LLF) 기술은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어 센서 범위의 효율성을 확대한다.

· 저레벨 융합 기술은 카메라와 라이다 모달리티를 최적의 형태로 결합해 총 센싱 비용을 낮추고, 모달리티당 요구 사항을 줄여 고성능 시스템을 구현한다.

· 고속도로 상에서 객체 분리 및 경도 위치 측정 정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고성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도입이 가능하다.

· 최대 시속 160㎞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제어, 능동형 차선 변경 보조, 트래픽 잼 및 하이웨이 어시스트(차선 자동 변경 지원 등) 등 L2/L2+ 하이웨이 어시스트가 가능하다.

◇ 안전성

· LVS-2+는 5스타 NCAP 2025/GSR 2022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 빌트인 리던던시 기능을 통해 센서 고장이나 성능 저하, 기능성 충돌에 대응한다.

· LVS-2+는 운영 설계 도메인(ODD) 분석, 센서 커버리지 및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위한 글로벌 장면 속성 감지를 지원한다.

◇ 유연성 및 확장성

· 포괄적인 서라운드뷰 융합·인지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엔트리 레벨부터 프리미엄 ADAS 하이웨이 어시스트 Level 2/2+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 샘플 출시

· LVS-2+의 A샘플과 LVF-E 및 LVF-H 제품의 B샘플은 LeddarTech에 문의하면 된다. LVS-2+ B샘플은 2023년 3분기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레다테크 CEO인 Charles Boulanger는 “LeddarTech은 Tier 1~2 자동차 부품 공급사 및 OEM사를 대상으로 안전 기능이 강화되고 전반적인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제품 지원에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면서 “지난해 12월 레다테크는 엔트리 레벨부터 프리미엄 ADAS 하이웨이 어시스트 Level 2/2+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LVF 제품을 출시했다. 꾸준한 제품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하나로 이번에 출시한 LeddarVision Surround(LVS-2+)는 고객사에 대한 오퍼링 범위를 확대할 것이다. 이들 제품은 저비용에 고성능을 제공하는 확장형 저레벨 융합·인지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해 더 많은 안전 관련 이슈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레다테크는 2023년 3월 27일 Automotive Tech.AD Berlin에서 LVS-2+를 공식 론칭한다.

LeddarTech 소개

레다테크(LeddarTech)는 2007년 창립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ADAS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 도입으로 이어지는 포괄적인 인지 솔루션을 개발·공급한다. LeddarTech의 자동차 등급 소프트웨어는 인공지능(AI) 및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적용을 통해 고도로 정확한 3D 환경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정확한 결정을 내리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이런 기술은 OEM, Tier 1·2등급 공급사들이 자동차 및 오프로드 차량 솔루션의 효율적 도입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다양한 원격 센싱 관련 혁신을 구현한 LeddarTech는 ADAS와 AD 역량을 향상시키는 150가지가 넘는 기술에 대한 특허(심사 통과 및 대기 포함)를 출원한 상태다. 신뢰성 높은 인지 능력은 글로벌 모빌리티 분야의 안전성·효율성·지속 가능성 확보와 합리적 가격 책정에 필수적 요소다. LeddarTech는 이런 역량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보급되는 센서 융합·인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LeddarTech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 링크트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ddar, LeddarTech, LeddarVision, LeddarSP, VAYADrive, VayaVision과 기타 관련 로고는 LeddarTech Inc.의 상표이거나 등록 상표다.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마크는 각 소유주의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칭하는 상표나 등록 상표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