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제11기 위촉식 개최

정기 회의, 시설 모니터링 및 자문·평가, 시설 활성화를 위한 기획 사업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예정

청소년운영위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이정연)이 3월 11일(토) 청소년운영위원회 제11기 위촉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청소년 운영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시설에 대한 소개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위원 간 관계 형성을 위해 아이스브레이킹, 조별 마인드맵 등을 실시했으며 마지막으로 청소년운영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2023년도 청소년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함우용 위원(동국대)은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을 찾는 청소년과 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이정연 본부장은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을 시설 운영에 반영하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수렴해 행복과 편안함이 함께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에 대한 숙식 편의 제공 및 여행 청소년의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 수행’이란 시설 운영 목적에 맞게 △국내·외 청소년을 위한 숙박 시설 관리·운영 △교류 및 홍보 △여행 청소년의 활동 지원 등의 분야에서 모니터링과 자문 평가, 운영 제안, 자체 기획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에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객실 95개(수용 정원 330명), 회의실(소·중·대회의실·대강당), 식당 및 카페 등 여행 청소년 및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따라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