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미쓰이화학-금호폴리켐, ‘무역의 날’ 기념식 동반 수상 성과

금호미쓰이화학 7억불 수출의 탑, 금호폴리켐 5억불 수출의 탑 수상… 수출 증대 성과 인정 받아
금호폴리켐 김선규 대표, 금호미쓰이화학 류재혁 상무 은탑산업훈장 수훈에 이어 정대성 금호미쓰이화학 상무 대통령 표창 영광 안아

2022-12-05 14:57 출처: 금호석유화학 (코스피 011780)

왼쪽부터 금호미쓰이화학 온용현 대표와 금호폴리켐 김선규 대표가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의 탑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5일,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금호미쓰이화학(대표이사 온용현)과 금호폴리켐(대표이사 김선규)이 코엑스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각각 7억불 수출의 탑과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는 매년 해외시장 개척,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들과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진다.

폴리우레탄의 핵심 원료 MDI* 전문 기업 금호미쓰이화학은 세계적 경기 둔화 속에서도 전년 대비 수출액을 24% 증대시키며 지난해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에 이어 올해 7억불 수출의 탑까지 수상했다.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대표는 “향후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원가 경쟁력 강화 및 적극적인 MDI 수요 발굴로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수출 증대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도 진행됐다. 금호미쓰이화학 류재혁 해외영업임원(상무)은 글로벌 고객 니즈에 따른 수출 전략 수립과 고부가 MDI 판매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앞장선 공으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이어 정대성 생산기술임원(상무)은 매년 설비 가동률을 99.5% 이상 유지함으로써 수출 시장에서 MDI 공급 안정성을 제고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아시아 1위 EPDM* 기업 금호폴리켐 역시 1개년 수출액이 전년 대비 67% 증가한 5억 5천만불을 기록하며 5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광을 차지했다. 금호폴리켐은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자동차 시장 부진 속에서도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고객사에 품질경쟁력을 갖춘 고부가 제품 판매를 확대시킨 것이 수출 성과 창출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금호폴리켐 김선규 대표는 2021년 4월 금호폴리켐 부임 이후 급변하는 원료, 해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고품질, 고기능성 EPDM 출시를 주도하면서 수출을 증대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김선규 대표는 “세계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입증받은 금호폴리켐은 앞으로도 글로벌 EPDM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꾸준히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kpc.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