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롤, 독일에 법인 및 제조 시설 설립

2022-09-30 09:10 출처: ECZACIBAŞI MONROL NUCLEAR PRODUCTS CO.

이스탄불--(뉴스와이어)--엑자시바시-몽롤 뉴클리어 프로덕츠(Eczacıbaşı-Monrol Nuclear Products Co., 이하 ‘몽롤’)가 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끝에 독일에 법인과 제조 시설을 설립하기로 했다.

새로운 시설은 갈륨-68 제네레이터, 루테튬-177 n.c.a. 등의 방사성 리간드 치료제[*]용 의약품 및 SPECT(단인광자 방출 컴퓨터 단층촬영) 장비를 주로 생산할 예정이다. 몽롤 연구진이 개발한 이들 제품은 암 환자용 방사성 의약품 생산에 널리 사용된다. 몽롤은 독일 제조 시설에 첨단 cGMP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 부서도 둘 예정이다.

몽롤은 방사성 의약품을 생산하고, 과학적·산업적 협력 활동에 이바지해 혁신을 일으킬 CoE(center of excellence)를 설립할 계획이다. 제조 시설은 2026년 가동할 예정이며 약 3000만유로가 투입될 전망이다.

[*] 표적형 방사성 리간드 치료제는 암 치료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접근법으로 현재 연구 중인 치료제 가운데 가장 주목할 만하고 진보한 치료제로 꼽힌다. 세계 전역에서 여러 암 유형을 대상으로 다양한 임상 개발 프로그램과 임상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루테튬-177 n.c.a(Lutetium-177 n.c.a) 개요

루테튬-177 n.c.a는 표적형 방사성 핵종 치료용 사용되는 방사성 동위 원소다. 루테튬-177 n.c.a의 생산 공정은 특정 암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한 잠재력이 있는 치료 옵션을 뒷받침한다. 루테튬-177 n.c.a는 고유의 특성 덕분에 신경 내분비 종양(NET)과 전립선암과 같은 특정 암 치료를 위한 PRRT(peptide receptor radionuclide therapy) 요법에서 진단과 치료가 동시에 이뤄지는 가장 적합한 방사성 동위원소로 꼽힌다. 많은 임상 개발 프로그램이 ccRCC 등의 암 치료제로 루테튬-177 n.c.a를 시험하고 있다.

갈륨-68(Gallium-68) 개요

갈륨-68 제네레이터는 게르마늄-68(germanium-68)에서 양전자 방출 동위원소 갈륨 68Ga를 추출하는 기기다. 모 동위원소 68Ge는 제네레이터로 생산한 68Ga를 병원에서 생산하는 용도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갈륨-68은 특정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핵의학 진단 절차에 추출·배치돼 암 환자 진단 및 종양 직접 촬영용으로 사용된다.

몽롤(Monrol) 개요

몽롤은 세계 최대 핵의학 기업이자 GMP 등급의 방사성 동위원소 및 방사성 의약품 개발·제조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다. 이스탄불에 본사를 둔 몽롤은 세계 정상급 방사성 의약품으로 구성된 자체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 50여 개국에 판매한다. 암 치료 여정에 오른 환자를 돕기 위해 매진하는 몽롤은 CDMO 고객에 조기 개발 프로젝트는 물론 완전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제품 콘셉트를 임상에 도입하고 개념증명(PoC)을 구현하는 한편 FIH(first-in-human) 임상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공항과 교통 요지에 둥지를 튼 몽롤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물류 서비스 협약을 활용해 세계 320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nrol.com)나 링크트인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80056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