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섹트, FIDO 인증으로 보안·사용자 경험·고객 선택 강화

비밀번호, 1회용 PIN, 모바일 앱에 의존하지 않고도 비밀번호 없는 안전한 금융 인증 가능

2021-09-17 14:30 출처: Entersekt

케이프타운, 남아프리카공화국--(뉴스와이어)--사이버 공격이 금융 기관에 막대한 위협을 가하고 있다. 데이터 유출로 인한 피해가 평균 수천만 달러에 달하고 기관과 그 고객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이 같은 피해의 근본적인 원인인 비밀번호로, 피해 사례의 80%에 이른다.

크리스티안 알리(Christian Ali) 엔터섹트 제품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암호를 없애고 더 안전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알리는 18개월 동안 온라인 사기가 급증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의 신원과 거래를 인증하는 기존 방식은 비밀번호나 OTP와 같은 보안성이 떨어지는 구시대적인 솔루션에 의존하지만 모바일 앱의 경우는 더 안전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사용자들은 불편함을 느끼면 장바구니를 포기하고 결국은 판매 실패로 이어진다. 결국 사용자에게 좌절감을 주고 은행은 위험에 노출된다.

엔터섹트는 강력한 보안과 뛰어난 사용자 경험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FIDO 인증을 추가해 인증 제품군을 확대했다. FIDO2 인증 솔루션은 빠르고 쉽게 고객의 인증 여정에 통합될 수 있다. 또 로그인 및 온라인 결제를 위한 암호 및 앱 기반 인증의 직관적인 대안으로서 로밍 및 플랫폼 인증을 모두 수용한다.

알리는 “우리 플랫폼은 금융 기관이 고객에게 매우 직관적인 인증 경험을 제공하게 해준다. 또 유럽의 금융 기관은 개정된 결제 서비스 지침(PSD2: Payment Services Directive)에 따라 강력한 고객 인증(SCA: Strong Customer Authentication) 요건을 준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엔터섹트는 최근 Netcetera와의 제휴로 독일 발급 프로세서 PLUSCARD에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유럽 내 최초로 FIDO 방식의 앱 기반 인증 시스템을 구현했다.

페트라 실스비(Petra Silsbee) PLUSCARD 사기 예방/분쟁 관리 책임자는 “우리는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을 포함해 모든 고객에게 온라인 결제 인증을 위한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었다. 엔터섹트와 Netcetera가 제공하는 시장 최초의 FIDO 인증 방식은 우리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터섹트(Entersekt) 개요

엔터섹트는 강력한 디바이스 신원 확인 및 고객 인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전 세계 각국 금융기관과 대기업들은 엔터섹트의 여러 독점 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안전하게 소통하고 사기로부터 보호하며 사용하는 채널이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새롭고 편리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entersekt.com)를 참조하거나 이메일 이메일(info@entersekt.com)로 문의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60050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