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로 캐피탈, ‘포털 나이츠’ 개발사 킨 게임즈가 신규 출시할 멀티플레이어 샌드박스 RPG에 1000만달러 투자

2021-07-21 11:00 출처: Hiro Capital

런던--(뉴스와이어)--킨 게임즈(Keen Games)가 하이로(Hiro)와 텐센트(Tencent)의 투자금 1000만달러를 활용해 게임 개발을 확대하고 ‘포털 나이츠(Portal Knights)’의 영혼을 계승한 타이틀을 출시하기로 했다.

포털 나이츠는 350만개 이상 판매된 게임이다.

킨 게임즈는 게임 개발팀과 타이틀 출시 독립성을 유지하게 되며, 현재 여러 직책의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에 관심이 있다면 이메일(jobs@keengames.com)로 이력서를 보내면 된다.

체리 프리먼(Cherry Freeman) 하이로 캐피탈 공동 창립 파트너는 “킨 게임즈와 같은 뛰어난 회사에 투자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시제품을 플레이하는 첫 순간부터 포털 나이츠가 이룬 대단한 성공을 바탕으로 또다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할 채비를 갖췄음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 킨 게임즈는 포털 나이츠의 ‘정신’을 계승한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다. 포털 나이츠를 플레이한 팬은 수백만명에 이른다.

· 킨 게임즈 팀은 얀 요헤켈(Jan Joeckel), 피트 왈렌틴(Pete Walentin), 안토니 크리스툴라키스(Antony Christoulakis), 요나스 드린넨베르크(Jonas Drinnenberg), 데니스 랑케(Dennis Ranke), 줄리앙 쿠넨(Julien Koenen)이 이끌고 있다. 이들은 모두 30년 이상 게임 업계에 몸담아온 베테랑이다.

· 오픈 월드, 멀티플레이어 샌드박스(sandbox) 액션 RPG다.

· PC, 콘솔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 하이로와 텐센트의 투자로 킨 게임즈 자체 출시가 가능해졌다.

· 킨은 완전한 라이브 대화형 오픈월드 구현을 위해 자체 복셀(voxel) 기반 엔진을 개발했다.

· 2023년 출시 예정이다.

· 이번 투자는 하이로 캐피탈의 16번째 투자이자 트윈썬즈(Twin Suns), 폴리아크(Polyarc), 더블루프(Double Loop), 스노우프린트 스튜디오(Snowprint Studios), 플레이버워크스(Flavourworks), 라이트폭스(Lightfox), FRVR에 이은 8번째 게임 회사 투자다.

얀 요헤켈 킨 게임즈 최고경영자(CEO)는 “신규 타이틀을 개발하고 자체 출시 스튜디오로 도약해 킨 게임즈의 새 장을 열게 돼 진심으로 설렌다”고 말했다. 이어 “스튜디오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비전을 같이하는 하이로와 텐센트라는 막강한 투자자 2곳을 찾아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프레스키트: 드롭박스(https://bit.ly/3kAPRLf)

킨 게임즈(Keen Games) 개요

킨 게임즈(Keen Games)는 독일의 세계적 독립 비디오 게임 개발사다. 프랑크푸르트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30년 이상 성공적으로 게임을 개발해온 게임 개발 베테랑들이 운영하고 있다.

하이로 캐피탈(Hiro Capital) 개요

하이로 캐피탈(Hiro Capital)은 런던/룩셈부르크 기술 벤처 캐피탈(London/Luxembourg Technology Venture Capital) 펀드로 게임, 메타버스(metaverse) 기술, e-스포츠, 디지털 피트니스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텐센트(Tencent) 개요

텐센트(Tencent)(00700.HK)는 인재와 기술 혁신에 집중 투자하는 기술 회사로, 인터넷 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998년 중국에 설립된 텐센트는 홍콩증권거래소 메인보드(Main)에 상장돼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00053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iro.capital/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