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2030년까지 기후 중립 달성하기 위한 이니셔티브 발표

Equinix, 과학기반 목표 및 지속 가능성 혁신 아젠다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업계 최초 2030년까지 기후 중립 달성하기 위한 목표 발표

2021-06-22 10:38 출처: 에퀴닉스 (나스닥 EQIX)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인 Equinix(Nasdaq: EQIX)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운영 및 공급망에서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과학기반목표(science-based target, SBT)를 수립했으며, 기후 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파리 기후 협정에 부합하는 이번 발표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기온 상승을 섭씨 1.5도로 제한하기 위한 투자와 혁신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중요한 단계다.

Equinix는 이러한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이 디지털 생태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하고 많은 고객이 디지털 공급망의 녹색화를 통해 많은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quinix는 투명성과 영향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많은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재생에너지, 녹색 금융, 공공 정책 지지, 업계 선도적인 설계 및 운영 전반에 걸친 Equinix의 리더십과 전략이 오늘 발표된 과학기반목표를 뒷받침한다. 2018년부터 2020년 사이 데이터센터 운영에 90% 이상의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이어왔다. 이번 과학기반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따른 Equinix의 배출 감축 목표는 이 같은 Equinix의 노력의 연장 선상이다.

현재까지 Equinix는 △친환경 건물 △재생에너지 △에너지 및 수자원 효율성 △폐기물 및 청정 운송에 걸쳐 환경친화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37억달러 상당의 기후채권을 발행했다. Equinix는 유럽연합 기후 중립 데이터센터 협정 및 재생에너지구매자연합(REBA)의 창립 회원사다. Equinix는 환경에 중점을 두고 설계 및 운영에 전념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총 1400만달러를 투자해 전 세계 에너지 효율 센터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quinix는 과학기반 목표 중 하나로 2019년 대비 2030년까지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스코프1) 및 전기 등 에너지 사용에 의한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스코프 2)을 50%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quinix는 목표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 활용률을 달성해 RE100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 절감 추진 △냉매 손실 감소 △높은 지구 온난화 잠재력(GWP) 냉매의 단계적 제거 △디젤 발전기 교체 조사 등을 통해 추가 탄소 배출을 감소한다는 방침이다.

Equinix는 2025년까지 과학기반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자사 구매상품 및 서비스, 자본재 공급업체 중 배출의 66%를 차지하는 업체와 협력하는 등의 노력을 견지할 예정이다. Equinix는 2030년까지 전력 공급과 관련된 탄소 배출을 50%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연료 및 에너지 관련 활동(FERA)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Equinix는 과학기반 목표 달성을 넘어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 사용에 의한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에 걸쳐 기후 중립성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선택 탄소 상쇄의 장점을 활용하고 바이오디젤, 녹색 수소 및 기타 저탄소 현장 발전 기술 등 새로운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주요 내용

·Equinix는 SBTi 요구사항에 따라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 사용에 의한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3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를 활용하고, 2015년 설정한 RE100 목표를 달성한다.

·2025년까지 자사 구매상품 및 서비스, 자본재 공급업체 중 배출의 66%를 차지하는 기업들과 협력해 과학기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며, 2030년까지 연료 및 에너지 관련 활동을 바탕으로 밸류 체인에서 발생하는 간접적인 온실가스(스코프 3) 배출을 50% 절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2030년까지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 사용에 의한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에서의 100% 기후 중립을 달성할 예정이다.

◇인용문

·흐리데이 라빈드러너스(Hriday Ravindranath) BT(British Telecom) 글로벌 CTIO

“BT는 근 30년 동안 기후 조치를 주도해 왔으며 2045년까지 배출량 제로 기업이 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우리는 과학기반의 목표를 채택한 세계 최초의 회사 중 하나였고, 지금은 100% 재생 가능한 전기를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다국적 고객에게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 Equinix가 야심찬 목표를 발표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모두 함께 노력하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고 여기고 있다”

·페이지 모트(Page Motes) 델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지속 가능성 대표

“기후변화에 세계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집단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며, Equinix의 이후 단계는 중요한 조치라고 생각한다. 과학 기반 목표를 설정하고 조직의 전체 풋프린트에서 배출량을 줄이는 것은 측정 가능한 진보에 매우 중요하며 우리의 기후 전략과 일치한다”

·제니퍼 쿡(Jennifer Cooke) IDC 리서치 디렉터

“Equinix는 보다 지속 가능한 데이터 센터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례를 선도하고 있다. 과학기반 목표치를 설정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고효율 시설을 운영하고 재생에너지를 구매하는 데 상당한 투자와 진전을 지속하는 동시에, 운영 공간에 대한 보고의 투명성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마이클 윈터선(Michael Winterson) EUDCA 회장

“데이터 센터는 디지털 경제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경제에서 필수적인 인프라이다. 우리는 산업으로서 에너지, 물, 열 및 냉매를 공급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속 가능한 새로운 해결책을 지속해서 찾아야 할 의무가 있다. 이러한 과학 기반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지속 가능한 혁신에 대한 Equinix의 약속은 2030년까지 고객에게 기후 중립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업계의 목표를 가속할 것이다”

·하이디 후스코(Heidi Huusko) 유엔글로벌컴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과학기반 목표 이니셔티브 파트너 중 한 곳) 선임 매니저

“우리는 Equinix가 파리 기후 협정의 가장 야심찬 목표인 1.5도로 온난화를 제한하는 것과 일치하는 과학기반 목표를 설정한 것을 축하한다. Equinix는 과학에 기반을 둔 야심찬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기후변화의 가장 큰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라우프 압델(Raouf Abdel) Equinix EVP 글로벌 오퍼레이션

“디지털 인프라는 오늘날 경제의 중추이며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일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Equinix는 전 지구 기후 변화의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탄소 배출을 신속하게 줄이기 위해 혁신과 조치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정부, 업계 및 고객과 긴급한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 Equinix의 최근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를 통해 IT 인프라의 투명성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다. Equinix는 친환경 전력 보고서(GPR)에 대한 요청이 100% 이상 증가해 고객이 자체적인 지속 가능성 목표와 보고 노력에 따라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게 됐다”

Equinix 개요

Equinix(나스닥: EQIX)는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으로서 디지털 리더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공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통합하고 상호연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quinix는 오늘날 기업이 이점을 가속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장소, 파트너 및 가능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다. Equinix를 통해 기업은 민첩하게 확장하고 디지털 서비스의 출시 속도를 높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Forward-Looking Statements

이 보도자료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미래 예측 서술을 포함하며, 실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서 논의된 바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은 아래와 같다: IBX 데이터 센터의 인수, 운영, 설립 그리고 Equinix의 제품 및 솔루션의 개발, 구축, 제공의 어려움; 예상치 못한 비용, Equinix가 이미 인수했거나 인수할 예정인 기업과 통합의 어려움; 최근 구축 혹은 인수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하는 고객사가 서비스 사용료 지불 불이행; 때때로 재무 계획을 이행하지 못한 경우; 기존 혹은 신규 업체와의 경쟁; 충분한 현금 유동성 산출 능력이 없을 시 자금을 통해 신규 혹은 미납 채무 상환; 주요 고객사로부터 발생하는 매출의 하락; REIT 과세 관련 어려움; 정기적으로 증권 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자료에 포함된 기타 위험 요소 등. 이 외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작성한 Equinix 서류에 설명된 기타 위험 특히, Equinix에게 요청 시 사용할 수 있는 Equinix가 SEC에 보고한 분기별 및 연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quinix는 현 보고자료에 포함된 미래 전망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