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A, 기업의 5G 사설 네트워크 구축 경로 단순화

뉴스 하이라이트
MFA, 기존 3GPP 5G 규격을 기반으로 Uni5G™ 기술 청사진을 개발해 5G 사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임무를 확대하고 기업이 비면허, 공유 및 로컬 라이선스 스펙트럼에서 자체 5G 사설 네트워크 구축할 수 있게 해
ITU, 자체적으로 Uni5G 또는 MulteFire(4G)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고유 글로벌 PLMN ID를 MFA에 부여
MFA(이전 명칭, MulteFire Alliance), 최근 5G 사설 네트워크 구축 활성화를 위한 영역 확장을 반영해 브랜드 변경

2021-06-21 13:40 출처: MFA(MulteFire Alliance)

프레몬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수직 산업 부문이 전 세계적으로 사설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하는데 주력하는 국제단체인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MFA: MulteFire® Alliance)(https://bit.ly/3gHvuJU)가 자체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기업에 지침을 제공해 지역적으로 인가된 비면허 공유 스펙트럼에서 5G 사설 네트워크를 구현하기 위한 임무를 확대한다고 18일 발표했다.

MFA는 기존 국제 이동통신 표준 협력체(3GPP)의 5G 규격을 활용해 수직 산업 부문에 Uni5G 기술 청사진을 제공한다. 이 청사진은 기업이 구체적인 배치와 관련해 3GPP 표준의 주요 기능을 선택하고 구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MFA는 5G 사설 네트워크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스펙트럼 옵션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업계 참고 자료를 포함해 모범 사례와 배치 가이드를 개발하게 된다. 첫 번째 Uni5G 기술 청사진은 2021년 4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ABI 리서치의 최근 산업 보고서(https://bit.ly/3xEKX2O)에 따르면 인더스트리 4.0 용도 사례를 위한 5G 및 4G·LTE 사설 네트워크 장비의 전체 시장 규모는 2030년 35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MFA 마젠 크메이텔리(Mazen Chmaytelli) 회장은 “MFA는 업계가 내재적으로 안전하고 이동성 이점을 제공하는 고성능 MulteFire 4G/LTE 기반 셀룰러 기술을 이용해 비면허 스펙트럼에서 어떻게 하면 자체적으로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길을 열었다”며 “이제 5G 사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역할 확장을 통해 MFA는 고유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각자 현장에 어떤 스펙트럼 옵션이 적합한지 결정하게 될 실질적인 배치 지침을 수직 산업 부문에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MFA, 수직 산업 부문에 5G 및 MulteFire 사설 네트워크를 위한 고유의 글로벌 PLMN ID 제공

MFA는 국제전기통신엽합(ITU)에서 글로벌 이동전화 시스템 네트워크(PLMN: Public Land Mobile Network) ID를 획득했고, 이 PLMN ID를 수직 산업 부문에 제공할 계획이다. PLMN ID는 특정 네트워크를 식별하고, 승인된 기기만 해당 네트워크에 연결되게 하는 일련의 숫자다.

고유의 글로벌 PLMN ID 번호에 액세스해 수직 산업 부문은 로컬 라이선스 스펙트럼에서 자체적으로 5G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하거나 현재의 비면허 스펙트럼에 MulteFire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MFA 회원과 MFA 승인을 받은 다른 기업은 각자 네트워크 장비에 PLMN ID를 번들로 제공받을 수 있어 따로 PLMN ID를 신청할 필요가 없음으로 기업의 배치 프로세스가 줄어든다.

크메이텔리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사설 네트워크의 구축을 통해 제어와 안정성 및 보안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기업은 이제 Uni5G 기술을 사용해 로컬 라이선스 스펙트럼을 활용할 수 있으며 나중에 5G NR-U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글로벌 비면허나, 공유 스펙트럼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Uni5G 기술 청사진과 고유의 글로벌 PLMN ID를 통해 MFA는 5G 사설 네트워크로 가는 길을 단순화했고 이런 생태계를 가속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MFA에 가입 혹은 Uni5G 또는 PLMN ID 번호에 액세스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Uni5G 기술 청사진에 관한 알림을 받으려면 웹사이트 www.mfa-tech.org 참조.

참고 자료:

· 백서: ‘디지털 포트 자동화의 해양 이용 기회를 위한 5G 사설 네트워크(5G Private Networks for Maritime Use Opportunities for Digital Port Automation),’ 비첨 리서치(Beecham Research) (https://bit.ly/3zGav1H)

· 백서: ‘사설 5G 네트워크를 위한 스펙트럼 자유화의 중요성(The Importance of Spectrum Liberalization for Private 5G Networks)’, ABI 리서치 (https://bit.ly/3xEKX2O)

· 영상 자료: 제조를 위한 Uni5G 및 MulteFire 사설 네트워크 (https://bit.ly/3xAZdJZ)

MFA 개요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MFA: MulteFire Alliance)는 LTE용 MFA 정의 MulteFire 규격과 5G용 Uni5G 기술 청사진을 이용해 글로벌 업계가 사설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채택하도록 지원하는 국제단체다. 기업들은 Uni5G 또는 MulteFire를 활용해 비면허, 공유 또는 로컬 라이선스 스펙트럼에서 신뢰할만하고 안전하며 최적화한 자체 사설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fa-tech.org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