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rett Motion, Hyundai Motor Company와 함께 예측 제어 소프트웨어 출시

자동차 공학 전문 지식을 활용한 혁신적인 에너지 및 차량 상태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2021-06-18 09:29 출처: Garrett Motion

Garrett가 출시하는 솔루션이 Hyundai의 올 뉴 i20N에 적용된다

홀르, 스위스--(뉴스와이어)--자동차 업계에 차별화된 기술을 공급하는 선두 기업 Garrett Motion Inc.(Nasdaq: GTX)가 Hyundai Motor Company(HMC)와 함께 모델 기반 예측 제어(MPC) 기술에 집중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Garrett의 첨단 MPC 기술은 실생활에서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할지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따라서 ICE, 하이브리드, 배터리식 전기, 수소 연료 전지 등 모든 유형의 경차와 상업용 차량에서 성능과 효율,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높은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MPC 기술은 구현과 컴퓨터 계산 요구 조건이 복잡하기 때문에 자동차 산업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Garrett은 MPC 기술을 훨씬 빠르고 직관적으로 구현·배치하기 위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며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냈다. 덕분에 현재와 미래의 차량 플랫폼에서 MPC를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 HMC 승용차용으로 만들어진 Garrett의 임베디드 MPC 출시는 모든 유형의 차량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MPC 기술을 제공하는 미래로 다가가기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Garrett의 출시 솔루션은 Hyundai의 올 뉴 i20N에 적용되며 HMC의 신형 1.6리터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되는 다른 모델에도 포함될 예정이다. OEM 기업은 Garrett의 차세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부스트 컨트롤과 차량 상태 관리 제어를 예측, 최적화함으로써 월등히 뛰어난 연비와 배기 가스 질을 제공할 수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기존의 전자 제어 장치(ECU)에 통합되며 캘리브레이션 도구가 함께 제공된다. 따라서 OEM 기업은 Garrett의 소프트웨어 설정과 조정을 통해 성능과 개발에 드는 노력 및 비용 면에서 획기적인 결과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

Garrett의 Craig Balis 선임 부사장 겸 CTO는 “Garrett의 예측 제어 기술을 HMC의 승용차에 대량으로 장착하게 되며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와 맺어온 자사의 오랜 파트너십이 더욱 확장됐다. 또한 이는 핵심 경쟁력을 이용해 혁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온 Garrett의 지속적인 성공을 입증하는 일이기도 하다. MPC 기술은 자동차 성능 및 에너지 관리 측면에서 이득을 최대화하고,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를 모니터하는 예측 가능 스마트 진단 도구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Garrett은 자동차 공학 분야에서 입증된 지식과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확고한 노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왔다. 제품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인하우스 역량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 투자 덕에 성공적으로 최첨단 기술을 연구실에서 시장으로 전달해 왔다. 또 Garrett은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업계의 필요에 대응한다는 목표를 유지하며 전기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HMC의 Senior Vice President 및 Head of Powertrain Performance Development Center인 Yong Wha Kim은 “Garrett의 독점적인 첨단 제어 소프트웨어를 자사의 올 뉴 i20N에 구현하며 Garrett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물리 기반 모델 예측 제어를 적용하면서 실험 및 캘리브레이션에 필요한 노력을 줄일 수 있어 자동차 설계 과정의 능률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어 “Garrett의 정교한 소프트웨어 도구 덕에 견고한 조건 하에 파워트레인 성능을 최적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관리할 수 있다. 우리 회사의 차세대 1.6리터 터보 GDi 플랫 파워 엔진으로 더 높은 연비와 더 깨끗한 배기 가스를 제공하고 주행 경험을 향상하는 데 이와 같은 추가적인 부분이 도움이 된다. HMC는 고객에게 높은 성능 및 지속 가능성과 결합된 역동적인 기술 혁신을 제공하게 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첨단 제어 및 시스템 최적화 소프트웨어 제품군

Garrett은 차량 및 파워트레인 관리자 레벨과 서브 시스템 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괄적 모듈식 모델 예측 제어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 Garrett은 기존의 ECU에 복잡한 기술을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자체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해 경차 및 상업용 차량을 위한 MPC 기술을 제공한다. 다양한 적용 예는 다음과 같다.

·터보차저 ICE 및 하이브리드 차량을 위한 부스트 및 에어패스(airpath) 제어와 상태 관리

·하이브리드, 배터리식 전기, 연료 전기 차량을 위한 에너지 및 열 예측 관리

·기타 복잡한 자동차 시스템을 위한 커스텀 제어 및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Garrett은 실생활의 모든 상황에서 점점 더 복잡해지는 차량 시스템의 다양한 변수 제어를 처리하는 비교할 수 없는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OEM 기업이 모든 유형의 차량에서 전반적인 상태 관리는 물론, 에너지 관리와 파워트레인 최적화를 즉각적으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Garrett의 첨단 제어 및 시스템 최적화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자사 웹사이트와 https://url.kr/3bmauh 에서 확인할 수 있다.

Garrett Motion Inc. 개요

Garrett Motion은 승용차, 상업용 차량, 애프터마켓 교체품 및 성능 향상 솔루션을 통해 65년 이상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온 차별화된 기술 리더다. Garrett은 더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환경친화적인 커넥티드 자동차를 실현하는 최첨단 기술을 개발해 왔다. Garrett의 터보차저, 전기 부스팅, 자동차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운수 업계가 이동(motion)을 재정의하고 더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E절에 의거해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사실 진술을 제외하고 자사 혹은 자사 경영진이 미래에 발생하거나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의도하거나 예상, 예측, 신뢰, 추정하는 활동, 이벤트 혹은 개발 상황을 나타낸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여기에는 업계 트렌드, Garrett의 전략, 그리고 Chapter 11 회생절차 돌입에 따른 Garrett의 자본 구조를 포함하지만 여기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자사는 미래예측진술이 합리적인 추정에 기반한다고 판단하나 이 같은 진술은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리스크, 불확실성, 기타 요인과 관련돼 있다. 이는 미래예측진술이 표현하거나 암시한 미래 결과 혹은 실적을 실질적으로 다르게 만들어 실제 결과 혹은 Garrett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해당되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은 2020년 12월 31일 마감 기준 자사의 10-K 연례 보고서와 2021년 3월 31일 마감기준 Form 10-Q 분기 보고서, 그리고 증권감독위원회에 제출된 공시자료의 ‘리스크 요인’, ‘미래예측진술과 관련된 면책조항’에 기술돼 있지만 모두 포함되지는 않는다. 독자는 본 보도자료 배포 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이들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실적 및 실제 결과, 개발 상황을 보장하지 아니하며 사업상의 결정은 미래예측진술에 나타난 것과 달라질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