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21’ 수상 후보 공모

2021-05-07 13:30 출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소셜아이어워드 2021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2021년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 우수 사례와 기업·기관·단체를 찾아 시상하는 ‘아이어워즈 2021’ 시상식 후보 등록을 5월31일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아이어워즈는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 △인터넷에코어워드 △IoT혁신대상 시상식 5개를 함께 이르는 말이다. 이 가운데 소셜아이어워드 2021, IoT혁신대상 2021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 인터넷 서비스와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의 후보 추천 및 등록을 받고 있다.

시상식 심사는 각 기업당 5명씩 선발된 4000여명의 아이어워즈 평가 위원단, 분야별 전문 평가 위원 및 최고 평가 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전문 평가 위원단이 주축이 돼 진행한다. 온라인 평가, 전문가 평가, 최종 PT 심사 등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고의 스타 소셜 인터넷 서비스와 IoT 서비스들을 선정한다.

아이어워즈는 인터넷 산업 위상에 걸맞은 성대한 규모와 홍보 지원을 통해 수상작의 성과와 가치를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매년 인터넷 서비스 분야의 성과를 역사에 기록하는 의미가 있다는 점에서 국내 최고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으로 평가된다.

아이어워즈는 수상자들에게 전문가 평가 의견과 항목별 점수를 수록한 평가 결과 보고서를 제공해 리뉴얼을 위한 기초 자료로써 활용하도록 돕는다. 또 각 프로젝트를 위해 노력한 실무 전문가들 이름과 함께 수상 프로젝트의 우수성과 가치를 자세히 기록한 수상작 중심의 인터넷 트렌드 연감을 책자로 발간해, 인터넷 서비스 역사의 새 장을 장식한 우수한 인터넷 프로젝트의 가치와 명예를 드높인다.

아이어워즈는 이처럼 역사의 주역인 인터넷 실무자의 공로와 헌신을 역사에 아로새기는 뜻깊은 행사로서 의미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1, IoT혁신대상 2021 후보 등록은 아이어워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각각 현재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정보 서비스와 스마트 UX, 스마트 보안, 스마트 서비스, 스마트 비즈니스, 스마트 기술, 스마트 플랫폼 등 여러 IoT 관련 분야에 걸쳐 IoT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끌어가는 서비스들이 참여할 수 있다.

평가 일정은 △예선 평가(5월 21일~6월 3일) △본선 평가(6월 4일~10일) △결선 평가(6월 11일~17일) △최종심 평가(6월 18일~22일) 순서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Nominee(6월 4일) △Finalist(6월 11일) △Winner(6월 18일) △최종 수상작(6월 23일) 순서로 발표된다. 시상식은 7월 15일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식을 주최하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유인호 사무총장은 “아이어워즈 2021은 한 해 동안 사용자들에게 더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달려온 인터넷 전문가들의 노고를 기리고 축하하는 자리”라며 “시상식을 계기로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 개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발 의욕을 고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어워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는 아이어워즈위원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다. 인터넷 전문가들 간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해 인터넷 서비스를 향상하며, 인터넷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인터넷 전문 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 양성을 추진한다. 또 웹어워드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 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 전문가의 권익 보호를 위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