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전례없는 새로운 공급망 추적 시스템 구축 “렌징 E-브랜딩 원단 인증 시스템·텍스타일제네시스로 구동되는 블록체인 기술 이용한 추적 플랫폼 결합”

방직·직조·편물·염색부터 의류 제작 과정까지 텐셀™ 및 렌징™에코베로™ 브랜드 섬유에 대한 통합 공급망 추적 가능해져
2020년 4분기부터 블록체인 기술 접목된 추적 플랫폼 ‘텍스타일제네시스’ 동남아시아의 렌징 공급 파트너사들에 첫선, 2020년 1분기부터 중국과 터키에서 뒤를 이어 선보일 예정
2020년 11월 렌징의 E-브랜딩 원단 인증 시스템과 텍스타일제네시스 플랫폼 통합되며 렌징의 공급 파트너사들 및 협업 진행하는 브랜드 파트너사들은 디지털 서명된 렌징의 E-브랜딩 원단 인증서 업로드할 수 있게 돼

2020-11-16 11:29 출처: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투명성 맵(Transparency Map)

서울--(뉴스와이어)--코로나19로 이미 변화를 겪고 있는 패션 및 섬유 산업에 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현재에 이르러 의류 및 홈패션 브랜드들에 있어 공급망 추적 가능성은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됐다. 렌징은 고객 요구와 파트너사들이 최근 많이 겪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에 대한 대안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공급망 추적 플랫폼인 텍스타일제네시스™를 소개한다. 텐셀™, 렌징™에코베로™ 브랜드 섬유를 이용하는 모든 브랜드 그리고 아시아, 유럽 그리고 미주 대륙의 모든 공급 파트너들은 2020년 11월 5일부터 공개되는 텍스타일제네시스™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단계적인 온보딩 그리고 추적성과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새로운 디지털 증명

12개월 동안 진행되는 파일럿 프로그램이며 4개의 대표 지속 가능 브랜드들 (H&M, ArmedAngels, Mara Hoffman, Chicks) 그리고 세 지역의 10개국 공급업체와의 필드 테스트를 통해 렌징의 블록체인 기반 추적 플랫폼의 글로벌 출시는 단계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첫 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렌징의 동남아 파트너사들(인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스리랑카)은 2020년 4분기 내로 온보딩 과정(적응 및 교육)을 마칠 계획이다. 중국과 터키에 있는 300개 이상으로 추정되는 공급망 파트너사들도 2021년 1분기에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이다. 완벽한 공급망 추적성 확보를 위해 2021년 2분기까지 자격을 갖춘 렌징의 공급망 파트너들이 플랫폼 이용에 합류하게 될 예정이다.

텍스타일제네시스™로 구동되는 새로운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브랜드들과 리테일러들이 텐셀™, 렌징™에코베로™ 브랜드 섬유에 대한 완전한 공급망 추적에 접근할 수 있게 되는 것뿐만 아니라 디지털 서명이 포함된 렌징의 E-브랜딩 인증서를 통해 실증적인 (물리적인) 입증 결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렌징의 E-브랜딩 섬유 증명 시스템과의 통합이다.

렌징 이사회 이사이자 CC인 로버트 반데 케르코프(Robert van de Kerkhof)는 “1년간 파일럿 프로그램 그리고 현장 시험 기간 브랜드 및 공급망 파트너사들로부터 아주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왔다. 브랜드 파트너사들은 렌징 섬유의 추적성을 위해 글로벌 론칭을 앞당길 것을 적극 권장해오기도 했다. 새로운 시스템 그리고 렌징 E-브랜딩 원단 인증 시스템과의 통합을 계기로 렌징의 생태계는 전례 없는 수준의 투명성을 갖게 될 것이다. 이는 텐셀™, 렌징™에코베로™ 브랜드 섬유로 만들어진 가장 지속 가능하고 기후 친화적인 의류 및 홈텍스타일 상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텍스타일제네시스™ 설립자이자 CEO인 아미트 가우탐은 “증가하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와 이미지 리스크에도 톱 100 패션 브랜드들은 투명성을 가장 중요한 사업적 목표 중 하나로 삼으면서 향후 5년간 지속 가능하고 추적 가능한 섬유를 100% 사용하는 것에 대해 약속했다. 지속 가능성과 추적 가능성 이 둘은 한 동전의 양면과 같고 또한 렌징이 전 패션 업계가 따라 올 수 있는 길을 닦고 있는 것에 대해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공급망 추적 플랫폼은 화이버코인™ 추적 기술을 이용해 렌징의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섬유에 대한 디지털 기록을 전 공급망에 걸쳐 생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 공급망에 걸친 투명성을 확보하는 화이버코인™ 기술

텍스타일제네시스™ 플랫폼의 혁신적인 화이버코인™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렌징과 타 브랜드 파트너사들은 텐셀™, 렌징™에코베로™ 브랜드 섬유의 실제 수송량과 정비례하는 디지털 토큰(블록체인 자산)을 발급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디지털 토큰은 고유의 지문과 인증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위조를 막고 또한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디지털적 관리 연속성을 텍스타일 공급망 전체에 제공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직물들이 지속 가능성에 입각해서 생산되는지 확실시할 수 있도록 한다.

렌징의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추적 플랫폼 그리고 렌징의 E-브랜딩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텍스타일제네시스 또는 렌징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텐셀(TENCEL™) 개요

렌징 그룹이 보유한TENCEL™ 은 의류와 홈 텍스타일 제품에 적용되는 텍스타일용 전문 브랜드다. TENCEL™ 제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지속 가능성, 기능적 혜택, 자연스러운 편안함 측면에서 새로운 진보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차별화된 일상제품이나 용도에 맞춤화되어 있다. TENCEL™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TENCEL™액티브, TENCEL™데님, TENCEL™홈, TENCEL™이너웨어,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을 포함한다. ‘생분해성’ 성분의 식물성 섬유인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직물의 통기성을 높이고, 정전기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TENCEL™ 모달과 리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직물은 피부에 닿았을 때 오랫동안 유지되는 부드러움을 갖추고 있으며, 뚜렷한 색상이 오래 유지된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다양한 섬유물과 혼합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 및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흡수력이 높으며, 높은 탄력성을 자랑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자연적으로 부드러운 질을 갖춘 섬유의 직물을 강화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를 사용해 타 섬유들과 혼합되고, 가공돼 천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브랜드에 사용되는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방침(Lenzing Wood and Pulp Policy)’에 따라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규격화된다. 모두셀룰로오식 섬유로 분류되는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친환경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되며, 퇴비 및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완전히 되돌아갈 수 있다. TENCEL™ 모달 및 TENCEL™ 리오셀 섬유는 미국 USDA(U.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지정을 받았다.

텍스타일제네시스™ 개요

텍스타일제네시스™는 패션/직물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선구적인 공급망 추적 플랫폼이다. 수상 실적이 있는 화이버코인™ 추적 기술은 실시간으로 섬유직조에서 리테일까지 이르는 전 공급망에 대한 디지털 회계를 생성하며 이는 브랜드들과 리테일러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레벨의 추적성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인조 셀룰로오스 화합물 섬유, 모직, 재활용 폴리에스터 섬유 그리고 오가닉 면과 같은 모든 지속 가능한 섬유를 위해 맞춤 제작되었다. 이 기술은 직물 가치 체인 전역의 빈틈없는 데이터 교환을 위해 섬유직조에서 리테일까지의 비교불가한 추적성 데이터 규약(GS1 기준 기반)을 통해 고도로 측정 가능하게 제작되었다. 이 플랫폼의 모듈식 디자인은 패션 산업계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실증적(물리적) 인증 방법과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한다. 우리의 지속 가능 브랜드들, 섬유 생산자, 직물 공급자 그리고 주요 산업 기구들로 이루어진 선도적 글로벌 네트워크는 재빠른 배치와 시작부터 끝까지 완전한 추적을 가능하게 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전달 모델은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그리고 전 세계의 주요 직물 생산국에서도 3개의 언어를 통해 쉬운 접근성을 보장한다. 텍스타일제네시스™ 플랫폼은 추적성을 넘어 전 가치 체인의 스콥3 온실가스 배출로의 통합을 이루고 또한 강한 사업 인센티브를 조성해 직물 공급자들이 적극적으로 공급망 추적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한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나무 원료로 특수 섬유를 생산해내는 친환경적 글로벌 기업이다. 렌징은 전 세계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숙녀복부터 유연한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섬유 제품의 기초가 된다. 높은 품질과 생분해성을 제공하고, 퇴비로도 사용 가능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제품과 농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보다 더 넓은 범위의 사업 모델을 추구하는 렌징은 자사 가치 체인을 따라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 제품을 개발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이를 제공한다. 렌징은 모든 원재료의 효율적인 활용과 생산을 위해 섬유 산업에 폐쇄형 경제를 도입하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2019 기준) 매출: 21억1000유로, 제품 용량: 104만5000톤, 직원: 7036명.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과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