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ECK-WISET-KWSE, 공동 정책포럼 개최

2월 15일 WITECK-WISET-KWSE 공동 정책포럼 개최
“여성R&D인력의 산업현장 참여 확대를 위한 지혜를 모으다”

2019-02-11 09:51 출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WITECK-WISET0KWSE 공동포럼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11일 -- (사)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회장 정경희, 이하 WITECK),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 (사)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회장 윤혜온, 이하 KWSE)가 15일(금)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이공계 여성인력의 산업현장 참여확대 위한 정책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급변하고 있는 미래 사회의 고도화된 산업현장에 여성R&D인력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역량을 보유한 여성R&D인력과 산업계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공동 정책포럼에서는 포럼을 주관하는 3개 기관의 발제발표에 이어 안현실 한국경제 논술위원을 좌장으로 고명숙 한국전력기술(주) 상무, 김숙경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화학의료표준본부 본부장, 노민선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 손미진 수젠택 대표, 이영민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등 산·학·연 전문가들이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이 공동 정책포럼을 통하여 산업현장에서의 여성R&D인력 활용 현황과 참여증진을 위한 지원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보다 많은 여성이 산업현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언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공동 정책포럼에 과학기술인과 산업현장의 여성인력 진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