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한숲-루케테봉사단, 연말 맞아 연탄 나눔 봉사 진행

은평구 수색동 에너지 취약계층 12가구에 연탄 1800장 전달

2024-11-25 13:23 출처: 함께하는 한숲

루케테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서울--(뉴스와이어)--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함께하는한숲(Together Hansup)과 루케테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필수적인 지원 활동으로써 단순한 물질적 도움을 넘어 공동체 의식과 온정의 정신을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하며, 특히 저소득층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루케테봉사단은 함께하는한숲과 지난 11월 23일 서울 은평구 수색동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통해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수색동 내 에너지 취약계층 12가정에 총 1800장의 연탄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루케테봉사단 이태석 총무는 “신축 아파트촌 사이에 여전히 소외된 이웃들을 보며 주변을 더 살피며 살아야겠다고 다짐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하는한숲 권훈상 이사장은 “앞으로도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매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또한 연탄 이외에도 겨울철 난방비 지원, 긴급복지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전문기관·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무료급식소·결식예방지원, 청소년동아리 지원, 장학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 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연계 사업을 통해 펼치고 있다.

함께하는 한숲 소개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받는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함께하는 기관으로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한숲지역아동센터, 빛된지역아동센터, 영문지역아동센터, 따뜻한 밥상(경로무료급식소), 판교장애인주간보호센터, 판교노인주간보호센터, 판교참사랑어린이집, 한숲작은도서관, 한숲희망나눔장학회와 천사아너스클럽이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학대예방사업,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결식아동 지원, 청소년 동아리지원, 장학지원, 아동·청소년 공부방 꾸미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주방시설지원 및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쿠키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핫픽스 등 40여 가지의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