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테리아(Solateria) 대표 이미지
솔라테리아(Solateria) 데모 버전 트레일러
서울--(뉴스와이어)--스튜디오두달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의 인디게임 지원 사업인 Game Levelup Showcase (이하 GLS) 출품작으로 선정돼 지난 11월 14일~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지스타 2024’에 GLS 2024 공동관 부스로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지스타 2024는 올해 44개국에서 1375개 업체가 참여, 3359부스가 차려지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4일간 관리된 실내외 인원수 규모를 기준으로 추산한 총 방문객은 약 21만5000명으로 파악됐다.
GLS 2024 공동관 부스에는 콘진원 게임기획지원 사업 지원과제 대상으로 선발한 스타트업 인디게임 10종을 전시했다. 공동관 참여 작품은 △스튜디오두달 ‘솔라테리아’ △썬게임즈 ‘라이트 오디세이’ △드래빗 스튜디오 ‘소울러즈’ △오디세이어 ‘벨라스터’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 ‘더 렐릭: 퍼스트 가디언’ △라이터스 ‘THANKS, LIGHT.’ △지노게임즈 ‘안녕서울 : 이태원편’ △트라이펄게임즈 ‘V.E.D.A (베다)’ △지팡이게임즈 ‘해태: 가디언즈’ △브릿지뮤직 ‘DODORI’다.
지스타 기간 동안 스튜디오두달은 PC, 콘솔 게임인 ‘솔라테리아’를 선보였다.
‘솔라테리아’는 그림자 역병으로 멸망해 가는 정령들의 세계를 구하기 위해 ‘최초의 불’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2D 액션 매트로배니아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매트로바니아의 재미와 소울라이크 액션의 쾌감을 극대화한 세계를 탐험하고, 긴 여정의 끝에서 기다리는 진실에 다가가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튜디오두달은 게임 전시와 더불어 OX 퀴즈, 인디게임 소개, 개발자와 함께하는 게임 시연 등 무대 이벤트에 참가해 관람객과 소통하며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GLS 공동관 부스에서는 게임 전시 및 체험과 더불어 스탬프 랠리 이벤트, 항공샷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무대 이벤트로는 GLS 게임들을 활용한 미니게임대회가 진행됐다.
GLS 공동관 부스에는 4일간 총 4671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것으로 기록됐다.
‘솔라테리아’는 2025년에 STEAM 정식 출시 예정이다.